성수동 수제화 젊은 인력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성수동 수제화 학교를 졸업하고 성동제화협회 회원사인 서울 성수동 구두 공장(예성)에 취업한 학생의 인터뷰가 YTN에 나왔습니다.
수제화는 발틀에 맞게 정확히 구두 모양을 잡는 수십 년 경력 장인들 손에서 백화점에서도 팔리는 구두가 탄생합니다. 수제화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10여년 내외의 숙련이 필요한데, 수제화 학교에 이어, 실무경험을 쌓고 있는 수제화 학교 졸업생의 인터뷰가 실렸네요.
 
소상공인진흥원과 성동제화협회의 민관 합작으로 만들어진 성수동 수제화 학교 덕에 이 업체는 10여 년 만에 처음 20대 직원 한 명을 새내기로 맞은 것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이나 일본에서 구두 공부하고 온 친구들이 있는데 보면 나이만 먹고 성수동 바닥을 모르니까 어떻게 할지 모르더라고요. 현장을 아는게 (낫다고 생각했어요.)" (김희성, 성수동 수제화 학교 졸업 2013년 상반기)
 
이 업체의 장인들의 나이는 평균 50대이신데, 이렇게 신규인력이 충원되고 있구요. 미래에는 이들이 장인이라는 타이틀로 좋은 제품을 만들어 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젊은이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방송 바로가기 : http://www.ytn.co.kr/_ln/0102_201309200002045295

 

 

 

 

비회원
수제화학교(Shoe_School) 2013.09.23 11:00
댓글 : 0 , 트랙백 : 0

2013 추석맞이 성동구청 바자회 성황리에 진행 (성수동 수제화, 성동제화협회, 성동구청)

추석을 맞아 특화산업인 수제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12~13일 성동구청 광장에서 수제화 할인 판매전을 열었습니다.

어제(12일)는 성동구청 앞마당에서, 오늘(13일)은 성동구청내 비전갤러리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성동제화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성수동 지역 30여개 업체가 참여해 남·여 구두 5,000점, 아동화, 벨트, 청바지 등을 판매했습니다.

특히, 전국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성수동 수제화를 5만~7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습니다.

성동제화협회는 이번 행사 매출액의 5%를 성동장학기금으로 기탁할 예정입니다.

 

 

 

 

 

 

 

 

 

 

 

 

비회원
뉴스 & 이벤트/이벤트 2013.09.13 15:49
댓글 : 0 , 트랙백 : 0

성수동 구두가게 이야기 시즌 2 (4) - 수화의 쇼핑 (by 성동제화협회 www.shoeartisans.com, 성수동 수제화)

 오늘은 수화가 쇼핑을 왔네요. 다양한 패션을 소화해내는 수화 한번 보러오세요.

 

 

 

 

 

 

 

 

 

 

 

 

 

동 삽화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비회원
댓글 : 0 , 트랙백 : 0

앗 ! SSST(서울시성수수제화타운) 유사상표 매장이 등장했습니다.



SSST(성수수제화타운)이 유명해지니, 유사상표 매장이 생겼네요. 

 

SSST(성수동 수제화 타운, www.ssst.co.kr)은 성수역 1번 출구에 있습니다. 서울시와 성동구청이 인증했구요. 



좋은 품질로 사랑받는 SSST(성수수제화타운)이라는 상표를 이용하고 싶은 마음은 잘 알 것 같은데, 이런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성수동 마을기업에서 몇년간 정성들여 만든 브랜드 이니까요. 

 

그리고, SSST(서울시성수수제화타운) 공식 대리점이 생기면 이 웹사이트와 SSST 웹사이트를 통해서 정식으로 소개 드리도록 할께요. 

비회원
뉴스 & 이벤트/뉴스 2013.09.04 13:50
댓글 : 0 , 트랙백 : 0

성수동 구두가게 이야기 시즌 2 (3) - 발을 위한 스트레칭 (by 성수 수제화 타운 www.ssst.co.kr)

 이번에는 발을 위한 스트레칭을 삽화로 제작해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세요.

 

 

 

 

 

 

 

 

 

 

 

 

위 삽화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비회원
댓글 : 0 , 트랙백 : 0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지원 - 성수동 수제화 학교 2013년 2학기 개강식 사진

 

성수동 수제화 학교 2학기 개강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강을 한지 한달이 가까이 되어가지만, 동향소개를 못해드려서요.

성수동 수제화 학교에는 수제화에 열정이 많으신 분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심층면접을 거쳐서 선정이 되었으며, 수제화가 쉽지 않은 길이이서 의지를 중심으로 선발하였습니다. 매주 6일 교육을 받으시는 과정이고, 6개월에 걸친 과정이어서 입니다.

이번 교육생 이름이네요. 이들의 브랜드가 한국의 대표 브랜드로 개발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개강식은 학생들, 성동구청, 그리고, 성동제화협회에서 참석하셔서 진행되었습니다.

 

 

성동구청의 은희소 국장님, 수제화의 지원에 앞장서고 계십니다. "학생들 성수동 수제화 미래를 잘 부탁해" 라고 악수하고 계십니다.

 

 

 

 

선생님들이 소개되고 계세요. 맨 오른쪽 계신분이 가장 경력이 많으셔서, 한 50년 쯤 수제화에 몸담고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아직도 수제화를 만들고 계시구요. 계신 공장에서 시간을 내서 교육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십니다.

 

  은희소 국장님께서 한말씀

 

 

  그리고, 기념사진 촬영입니다.

 

 

 

소장님 한말씀

 

 

 

 

성수동 수제화 타운 SSST는 강사부터 재료까지 다양하게 협조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성공이 성수동 수제화 산업의 밑걸음이기 때문이죠. 모두 화이팅 입니다. !!

비회원
수제화학교(Shoe_School) 2013.09.02 11:58
댓글 : 1 , 트랙백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