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2.13 수제화 기능교육 오리엔테이션 (by 성수 수제화 타운)

 

 

 2013년 2울 13일 오전 서울 성동구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양영수 장인이 수제화 기능교육을 하고 있다. 6월말까지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제화기능교육 프로그램은 국내최고의 강사진에 의해 이론수업과 함께 제화의 기초과정부터 갑피, 저부의 전문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역의 전통산업인 성수동 수제화 산업을 계승하기 위한 이번 교육에는 특히 프랑스에서 신발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J씨(24,여)가 수강에 참여해 성수동 수제화의 국제적인 유명세를 입증했다.

 

프랑스에서 매출 4억~5억원 규모의 신발 매장을 운영하는 장 보스코(25)는 지난 1월 서울을 찾았다.

K팝 열풍이 일면서 한국과도 거래를 트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그는 홍대앞과 동대문 등을 다니며 한국 신발의 디자인과 질을 살피던 중 서울 성동구 수제화타운에서 무료 ‘제화기능교육’이 진행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성수동 수제화 브랜드에도 관심이 있던 그는 성동구청을 찾아 제화기능교육에 접수했고 경쟁률 2 대 1의 면접을 통과했다.
 
성동구는 지난해부터 지역 전통산업인 성수동 제화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무료 제화기능교육을 실시해 왔다. 30~45년 경력의 성동구 수제화 장인 10여명이 자원봉사로 6개월간 수업을 진행한다. 칼갈기와 기계 사용법 등 기초 과정부터 구두의 겉가죽과 밑창 다루는 법까지 수제화 제작 전 과정을 가르친다.
 

외국인 참여자인 보스코는 아이러브슈즈 웹사이트(www.iloveshoes.org)에서 제화기능교육을 확인하고, 4월까지인 비자를 교육기간에 맞춰 6월까지로 연장키로 했다. 그는 “최근 프랑스 등 유럽에서 한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서, 성수동 구두 등 질 좋은 한국 신발을 가져다 판매하면 좋을 것 같다”며 “사업 교류를 넘어서 제대로 된 제화기술도 전수받고 싶다”고 말했다.

 

 

 

성동구청 인사말씀

 

성동제화협회 안내

오리엔테이션

 

 

 

 

 

 

 

 

 

 

 

 

 

 

 

 

 

 

SSST 대표 이세형님

 

SSST에서는 전국대리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문의 : 박동희 성수제화협회 회장, dhpark@ssst.co.kr 또는 010-2909-7265

 

 

비회원
수제화학교(Shoe_School) 2013.02.13 16:53
댓글 : 1 , 트랙백 : 0